“인재양성”…울산도시공사, 시민·청년 도시재생 참여확대

[울산=뉴시스] 조현철 기자 = 울산시도시공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분야 시민·청년 참여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울산과학대학교에서 개최된 지역 정주형 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지·산·학 거버넌스 구축 협약식 및 연계 특강에서 울산 도시재생 현황과 지역자원의 가치 및 활용 방안을 소개하며 청년들이 도시재생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과 대학·유관기관이 함께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청년들이 울산의 풍부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진로와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센터 관계자는 “울산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선 특히 청년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통한 시민과 청년 참여 기반 마련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