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매출이 4조원을 넘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롯데칠성 제공]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출이 4조245억원, 영업이익 1,849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연매출 4조원 성과의 주요 요인을 필리핀펩시를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과 제로 음료, 소주 ‘새로’로 분석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가 2023년 3분기 말 경영권을 취득한 필리핀펩시는 필리핀 음료업계 2위 기업으로, 2024년도 연간 매출 1조 294억원을 달성한 롯데칠성음료 글로벌 사업의 핵심 자회사입니다.
롯데칠성음료 연결재무제표에 2023년도 4분기부터 적용돼 2024년도부터 연간 실적이 온전히 반영되면서, 롯데칠성음료의 매출 4조원 달성을 견인했습니다.
이밖에도 해외 자회사가 위치한 파키스탄이 전년 대비 267억원 성장한 연간 1,474억원의 매출을 냈습니다.
미얀마는 58억원 증가한 688억원의 매출을 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한 밀키스, 레쓰비, 새로, 순하리 등의 수출 품목이 해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수출 실적도 연간 2천억원을 넘어섰습니다.
2021년 초 ‘칠성사이다 제로’를 출시하며 시작된 제로 음료는 지난해 목표 매출이었던 3천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제로 슈거 트렌드가 반영된 제로 슈거 소주 ‘새로’는 지난 2022년 출시 이후 지난해 10월말 기준 누적 판매 5억병을 넘어섰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는 국내 사업에 대한 제로 탄산음료, 소주와 맥주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자회사의 수익률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하며 음료와 주류를 아우르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음료기업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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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주현(viva5@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