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한국방송조명협회, 인재 육성 및 교류 협력 MOU

[서울=뉴시스]박시은 인턴 기자 = 상명대학교는 지난 19일 서울캠퍼스에서 한국방송조명협회와 방송조명 인재 육성 및 학술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방송조명 분야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종희 상명대 총장, 이승현 한국방송조명협회장, 장익선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방송조명 분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공동 개발 ▲협회 회원의 대학원 과정 진학 등 교육 기회 제공 ▲인적·물적 자원 교류 ▲상명대 재학생의 현장 실습 및 취업 지원 ▲공동 홍보 및 협력 마케팅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양 기관은 한국방송조명협회의 방송조명 인프라와 상명대의 교육 인프라를 결합해 방송조명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적인 협력을 추진하며, 기관 간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구상할 계획이다.

김 총장은 “뉴미디어 시대를 이끄는 한국방송조명협회와 예술 및 문화콘텐츠 분야에 강점을 가진 상명대의 협력은 미래 인재 양성의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방송조명협회는 한국방송조명인의 권익증진과 기술 발전을 위해 2001년 설립된 단체로, 조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과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xieunpark@newsis.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