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경남농협, 2026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등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농협(본부장 류길년)은 경남본부 대회의실에서 시군지부장과 경남본부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심천심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2026년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업인 실익 증진과 농축협 경쟁력 강화를 통한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중심으로 핵심 추진 과제를 논의했다.

또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중점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전 직원이 부패척결 및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신뢰회복 자정’을 결의했다.

◇창원폴리텍대학,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남도회 업무협약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권역학장 조상원)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남도회(회장 정일환)와 경남중부지부(지부장 곽기열)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기술·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하여 ▲회원 직무능력 향상 교육과정 및 기술연수 운영 ▲재직자·구직자 대상 대학 직업교육과정·중장년 특화과정 입학 연계 ▲유관 분야 실무 교육 ▲재학생·졸업생의 취업 연계 및 인재 추천 등이다.

창원폴리텍대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주택 시설관리와 연계된 전기·기계·에너지 분야의 현장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협회 회원사와의 협력을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재직자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직무교육과 기술연수를 통해 지역 기반 평생직업교육 기능도 함께 강화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