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어쩔수가없다’, 미국 개봉 한국 영화 역대 2위 흥행 예상”

지난해 9월 토론토국제영화제 참석한 박찬욱 감독과 배우 이병헌[연합뉴스 제공][연합뉴스 제공]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가 미국에서 개봉한 한국 영화 가운데 역대 2위 흥행 성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16일 할리우드 매체 데드라인은 “‘어쩔수가없다’는 칸영화제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박찬욱 감독의 34년 연출 경력 중 미국 박스오피스에서 가장 큰 흥행작이 될 전망”이라며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어쩔수가없다’는 현재까지 미국 주요 도시에서 소규모 개봉으로 420만달러(약 62억원)의 티켓 매출을 올리면서 이미 ‘올드보이'(‘박스오피스 모조’ 집계 기준 246만달러) 등 박 감독의 전작들을 추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현재의 흥행 추이로 미뤄보면 최종적으로 북미 지역 총수입이 1천만달러대에 달할 것으로 업계에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봉준호 감독의 오스카 수상작 ‘기생충'(총 5,385만달러)에 이어 북미에서 두 번째로 높은 흥행 수입을 올리는 한국 영화가 되는 것이라고 데드라인은 전했습니다.

이 영화의 전 세계 흥행 수입은 현재 2,700만달러(약 398억원)에 육박해 향후 박 감독의 전작 ‘아가씨'(총 3,786만달러)를 넘어설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어쩔수가없다’의 북미 배급사인 네온의 톰 퀸 최고경영자(CEO)는 “‘올드보이’는 내 커리어 전체를, 영화에 대한 관점을 뒤바꿨다”며 “모든 A급 영화감독은 박 감독에 대해 자신이 영화감독이 되도록 영감을 줬거나 자기 작품에서 참고한 인물로 이야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어쩔수가없다 #박찬욱 #할리우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준하(jjuna@yna.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