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영남이공대, 키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등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는 2025학년도 산학공동교육 키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산업체 연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수행한 실무 중심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참여 학생들은 자율주행 시스템, 실시간 위험 감지 기술, 스마트 헬스·복지 서비스, 금융권 취업 포트폴리오 분석 등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주제를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화장품화공계열 CCTL팀은 스마트 이중분사형 하이드로겔 유착방지제 개발을 선보여 대상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체온에 반응해 빠르게 겔화되는 이중분사형 구조를 적용해 복잡한 수술 부위에도 균일하게 도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기존 유착방지제의 적용 한계를 개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구보건대, 군위고와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성과발표회

대구보건대학교는 올해 2학기 군위고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페스티벌(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 기관이 공동 추진 중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창의·인성 교육모델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디자인씽킹을 활용해 지역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책을 모색해 온 지난 한 학기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회 참여 학생들은 ▲차량용 우산 아이디어 ▲지역 이야기 자원 사라온 마을 프로그램 재활성화 방안 ▲교내 자율학습 공간 개선 ▲이동 수업 시 불편 사항 개선 등 학교와 지역을 아우르는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