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방카슈랑스 디지털창구서비스, 지방은행 첫 시행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BNK부산은행은 종이서류 기반 방카슈랑스(은행 보험) 업무를 전자서식으로 처리하는 ‘방카슈랑스 디지털창구 서비스’를 지방은행으론 첫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법인 고객이 보험 가입상담부터 상품설명, 청약까지 전 과정을 창구 태블릿 모니터에서 전자서식으로 작성·서명해 완료할 수 있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이다.

보험사·상품별로 상이했던 서식 체계를 표준화해 기존에 건당 평균 140장에 달하던 서류 작성을 대폭 줄였다.

또 청약 완료 시 고객 교부 서류는 통합메시징시스템(UMS)으로 실시간 제공된다.

부산은행은 이번 디지털 창구 도입으로 ▲업무 처리시간 감소 ▲종이서류 작성 부담 해소 ▲작성누락·오류 방지 등이 기대돼 고객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은행 김용규 경영전략그룹장은 “방카슈랑스 디지털창구 도입으로 부산은행의 디지털 전환이 한층 가속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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