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나서 못 먹겠다”던 곱도리탕…절반 비우고 환불 요구한 손님

곱도리탕을 먹고 “냄새난다”며 환불을 요구한 손님 때문에 고충을 겪는 자영업자의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사장님들, 이거 환불해 드리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 A 씨는 “고객센터 통해서 환불 요청이 들어왔다. 음식은 곱도리탕인데 기름지고 냄새가 심해 못 먹겠다고 환불을 요청하신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에 A 씨는 “음식을 버린 사진을 보내주면 환불해 주겠다”고 안내했지만, 손님은 이미 상당량을 먹은 듯한 상태의 음식을 영상으로 보내왔습니다.

A 씨가 공개한 영상에는 곱도리탕과 함께 제공된 쌈무 등 반찬이 섞인 음식이 그릇의 절반가량 남아 있었습니다.

(좌) 기존 손님이 남긴 곱도리탕 리뷰 사진 / (우) 환불 요청자가 보낸 음식 사진[사진 출처 =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사진 출처 =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A씨는 “사실상 야채랑 국물만 남기고 다 드신 수준”이라며 “고객센터에도 환불 불가 의사를 밝혔지만, 손님은 이후에도 다섯 차례나 환불 요청을 반복했다”고 전했습니다.

A씨는 또 다른 손님들이 남긴 곱도리탕 리뷰 사진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해당 글이 온라인에 퍼지자 많은 누리꾼들은 “정상적인 환불 요청이 아니다”, “자영업자를 상대로 한 악용 사례다”, “다 먹고 나서 클레임 걸면 어쩌라는 건가” 등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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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서(ms3288@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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