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 발언이재명 대통령,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 발언(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8일 청와대에서 열린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28 [청와대통신사진기자단]
superdoo8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 발언(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8일 청와대에서 열린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28 [청와대통신사진기자단]
superdoo82@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외국인 투자 기업들에게 우리 주식시장의 성장·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28일) 청와대에서 ‘세계의 투자, 청년의 도약, 지역의 성장’을 부제로 열린 외국인 투자 기업 간담회에서 “대한민국 시장은 여전히 저평가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현재 경제상황에 대해 “과거와 다른 면모를 보인다”고 설명하며 ‘자본시장과 주식시장의 전례없는 변동’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예상보다 너무 빨라 놀랍다”면서도 “기초 체력 이하로 평가되고 있던 것이 이제는 제대로 평가 받는 과정에 있는 것 같다”고 진단했습니다.
성장세를 예측하는 근거에 대해 이 대통령은 “한반도의 지정학적 리스크는 없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지배구조를 개혁해서 주주가 제대로 대접받는 합리적인 기업 경영 구조를 만들겠다”고 언급했고, “소위 주가 조작은 지금부터 없다. 주식시장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겠다”고 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 대통령은 ‘균형 발전’으로의 정책 전환을 강조하며 “재생에너지도 지방 중심으로, 기반시설 확보도 지방 먼저, 교육 정주 여건도 지방 먼저 하려고 한다. 지방 중심, 이것이 경영상의 투자 결정을 할 때 하나의 방향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다현(ok@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