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EI(상징물) 최종안[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조직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조직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는 오늘(27일)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의 정체성과 핵심 가치를 담은 공식 슬로건과 상징물(EI)을 확정, 발표했습니다.
공식 슬로건은 ‘논산, 세계 딸기산업의 기준이 되다’로, 충남(논산)이 딸기 산업의 중심이자 국제적 표준을 선도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함께 공개된 상징물(EI)은 딸기의 상징성과 산업·기술의 혁신성,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디자인 개념(콘셉트)에 반영해 엑스포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구현해 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슬로건과 상징물(EI)은 엑스포가 단순한 축제를 넘어 스마트 농업, 식품산업, 문화관광이 한 데 묶인 국제적 융복합 산업 행사임을 상징합니다.
조직위는 엑스포 홍보 콘텐츠의 일관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논산시에서 개발한 논산딸기축제 캐릭터를 엑스포 캐릭터로 공동 활용할 계획입니다.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캐릭터[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조직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조직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새 캐릭터 개발에 따른 중복 투자를 막고 엑스포를 통해 캐릭터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판단입니다.
이존관 조직위 사무총장은 “엑스포의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슬로건과 상징물(EI), 캐릭터까지 연계한 통합 브랜드 전략을 수립했다”며 “앞으로 이를 적극 활용해 엑스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대외 홍보를 강화하는 등 엑스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는 ‘K-베리! 스마트한 농업,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2027년 2월 26일부터 24일간 논산시 시민가족공원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2027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공식슬로건 #상징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