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신드롬이 여전한 넷플릭스 K-팝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 OST 3곡이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동시진입했다.
16일(이하 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GOLDEN)’이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16~22일)에서 12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에 30주째 머물렀다.
헌트릭스의 ‘왓 잇 사운즈 라이크(What It Sounds Like)’는 30위로 통산 12주째 이 차트에 들어왔다.
헌트릭스의 또 다른 곡인 ‘하우 잇츠 던(REHOW IT’S DONE)’은 32위에 걸리며 해당 차트엔 통산 17주째 진입했다.
‘K-팝 최대 기획사’ 하이브(HYBE)와 미국 유니버설뮤직그룹(UMG) 산하 게펜 레코드의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의 신곡 ‘인터넷 걸(Internet Girl)’은 42위다. 지난 주 해당 차트에 24위로 데뷔했고, 2주째 진입했다.
‘인터넷걸’은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캣츠아이의 북미 투어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에서 먼저 공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캣츠아이의 대표곡 ‘가브리엘라’는 이번 주 99위를 차지하며, 통산 17주째 해당 차트에 머물고 있다. 이에 따라 캣츠아이는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두 곡을 동시에 올렸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글로벌 히트곡 ‘아파트’는 80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뒷심을 보여주고 있다. 통산 59주째 진입 기록이다.
이번 주 싱글차트 1위는 지난 주에 이어 가수 조(Djo)의 ‘엔드 오브 비기닝(End Of Beginning)’이다. 조는 넷플릭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로 얼굴을 알린 미국 배우 조 키어리의 가수 활동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