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청와대서 ‘경제성장전략 국민보고회’…잠재성장률 반등 모색

수석보좌관회의 발언하는 이재명 대통령(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8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8 superdoo82@yna.co.kr(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8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8 superdoo82@yna.co.kr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9일) 청와대에서 ‘2026 경제성장전략’ 국민보고회를 주재합니다.

청와대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2026년을 정치‧경제‧사회‧문화‧외교‧안보 등 모든 분야에서 대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목표 아래, 범정부 차원의 종합전략을 국민에게 보고하는 차원에서 마련됐습니다.

정부에서는 김민석 국무총리를 비롯해 재정경제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교육부‧행안부 ‧농림부‧산업부 장관 등 장‧차관 23명이 참석하고, 민간에서는 K-식품‧뷰티, 지역관광 관련 기업인, 중소‧중견기업‧소상공인과 청년 고용 관계자, 경제단체장,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이 자리할 예정입니다.

보고회에서는 올해 경제 대도약을 위한 핵심 과제인 잠재성장률 반등과 국민균형성장 및 양극화 극복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됩니다.

오늘 발표되는 ‘2026년 경제성장전략’에는 거시경제 적극 관리, 잠재성장률 반등, 국민균형성장 및 양극화 극복, 대도약 기반 강화 등 4대 분야 15대 과제-50대 세부 추진 과제가 포함됩니다.

또 현 경제 상황에 대한 정부의 인식과 경제전망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습니다.

#이대통령 #경제성장전략 #국민보고회 #대도약 #잠재성장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보경(jangbo@yna.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