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오는 20일까지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에서 창의성과 미래 역량을 키울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신규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규 강사는 총 8개 프로그램을 담당할 강사 5명을 선발한다.이번에 강사를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2026년 미래인재센터에서 운영하는 27개 가운데 올해 신규로 실시하는 ▲한자 놀이터 ▲창의과학을 비롯해 기존의 ▲GPT창의교실 ▲영어과학교실 ▲학부모 영어(회화 초급·중급·리딩클럽) ▲초등 방학 영어특강 등 8개이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 강사는 각 프로그램에 적합한 자격증 보유자 및 강의 경력이 있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자는 자격증 관련분야의 강의 경력 증명서와 강의 계획서, 자기소개서, 최종 학력·학위증명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서류심사로 1차 선발 후 수업 시연과 질의응답을 포함한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강의 능력과 인성을 평가받는다.최종 합격자는 오는 2월3일 개별 통보한다.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지역 인재를 육성하는 핵심 거점으로 ▲미래인재 양성 ▲자기주도학습 ▲외국어 학습 ▲진로진학 설계 ▲복합 인성교육 ▲온라인 공부방 등 6개 분야, 27개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며 미래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