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로고[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전기차 기업 테슬라가 비상 상황에서 차 문을 열기 어렵다는 소비자 불만으로 미 당국의 추가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현지시간 24일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 공개 서류에 따르면, NHTSA 내 결함조사국(ODI)은 테슬라 모델3의 기계식 문 열림 장치 관련 결함 조사를 요구하는 청원을 접수해 이에 대한 평가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당국은 지난달 24일 접수한 청원에서 2022년형 테슬라 모델3의 기계식 문 열림 장치가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숨겨져 있고, 표시가 없는 데다 비상시 직관적으로 찾기 힘들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사안과 관련 있는 차량은 17만9,071대로 추산됩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2023년 차에 갇혔던 테슬라 차주 케빈 클라우스가 당국에 조사 요구 청원을 제출해 NHTSA가 이번 조사에 착수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클라우스는 당시 화재가 발생한 모델3 차 안에서 문이 열리지 않아 발로 문을 차고 겨우 탈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NHTSA는 지난 9월에도 2021년식 테슬라 모델Y 차량에서 차 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소비자 신고 9건을 접수해 예비 조사에 착수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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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한별(good_star@yn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