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변해정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차세대 정보시스템(LH WISE)이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회간접자본(SOC) 분야 공기업 중 ISO/IEC 20000 인증을 보유한 것은 LH가 유일하다.
ISO/IEC 20000은 IT 서비스 운영기관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관리 역량과 프로세스, 시스템을 국제 기준에 맞게 갖췄는지를 평가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LH WISE는 LH의 보상·판매·주거복지·인사·재무 등 주요 업무 기반 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LH는 국제 수준의 IT 서비스 운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WISE 운영 절차 전반을 점검하고 장애·변경·구성 관리 등 주요 운영 프로세스를 표준화했다. 책임·권한 체계를 명확히 문서화하고 내부 점검과 교육도 강화했다.
김재경 LH 경영관리본부장은 “업무 시스템의 신뢰도와 운영 효율성은 대국민 서비스 품질과도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관리 수준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pyun@newsi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