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동영상 올린 박나래 “법적 절차 진행 중” 外

오늘 가장 핫한 소식을 알아보는 <핫클릭>시간입니다.

▶ 동영상 올린 박나래 “법적 절차 진행 중”

방송인 박나래가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영상을 올리고 직접 입장을 밝혔습니다.

박나래는 오늘(16일) 한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공개하고 “더 이상 제작진과 동료들에게 혼란이나 부담이 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방송 활동 중단 배경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실관계를 차분히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어 법적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면서 “그 과정에서 추가적인 공개 발언이나 설명은 하지 않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박나래는 전 매니저들에 대한 갑질 의혹과 불법 의료시술 논란이 불거져 출연중인 방송에서 하차했고 현재 수사가 본격화했습니다.

▶ 적수 없는 안세영, 3년 연속 BWF ‘올해의 여자 선수’

한국 배드민턴 간판 안세영이 3년 연속 세계배드민턴연맹 올해의 여자 선수 영예를 차지했습니다.

안세영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세계연맹 갈라 어워즈에서 중국의 왕즈이, 천위페이 등을 제치고 올해의 여자 선수상을 받았습니다.

안세영은 또 ‘선수들이 뽑은 올해의 여자 선수’에도 선정돼 2관왕에 등극했습니다.

세계랭킹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안세영은 올 시즌 14개 국제대회에 출전해 여자 단식 선수 최초로 10승 고지를 밟았습니다.

▶ 머스크 자산 995조원 돌파…최초 조만장자 나올까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의 자산가치가 6천억 달러를 넘어서며 사상 최초의 조만장자 타이틀을 눈앞에 두게 됐습니다.

미 경제지 포브스는 전기차업체 테슬라와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이끄는 머스크의 자산가치를 6,770억 달러, 우리 돈 약 995조 5천억으로 추산된다고 보도했습니다.

포브스는 내년 기업공개를 앞둔 스페이스X가 상장할 경우, 머스크의 자산가치가 1조 달러를 넘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머스크는 역사상 처음으로 6천억달러 이상 자산을 보유한 데 이어 최초의 ‘조만장자’ 타이틀을 거머쥘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 ‘동양인 비하’ 미스 핀란드 자격 박탈…변명에 여론 악화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출전한 바 있는 미스 핀란드 사라 자프체가 동양인을 비하하는 모습의 사진을 SNS에 올렸다가 자격을 박탈당했다고 외신이 전했습니다.

자프체는 지난달 말 자신의 SNS에 “중국인과 식사 중”이라는 설명과 함께 자기 눈꼬리를 위로 잡아당기는 사진을 함께 올려 동양인을 비하했다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이에 자프체는 “두통 때문에 관자놀이를 문지르는 모습”이었다고 해명했지만 인종차별 파문은 가라앉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미스 핀란드 조직위원회는 “자프체의 미스 핀란드 타이틀을 박탈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핫클릭이었습니다.

#박나래 #안세영 #일론머스크 #핀란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서형석(codealpha@yna.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