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상공에 또 정체불명 무인기… 공군 F-35전투기 2대 발진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네덜란드 영공에서 7일(현지시간) 또 정체 불명의 무인기 한 대가 발견되면서 네덜란드 공군의 F-35 제트 전투기 2대가 출동했다고 루벤 브레켈만스 국방장관이 발표했다.

이 무인기는 나중에 네덜란드 영공을 떠났으며 아무런 위협적인 행동도 하지 않았다고 국방부가 언론 보도문을 통해 밝혔다. 공항의 항공기 운항도 전혀 지장을 받지 않았다.

네덜란드 국방부에 따르면 문제의 무인기는 네덜란드 항공 관제소에 무선이나 트랜스폰더를 통해 정체를 밝히지 않았다.

로열 네덜란드 공군 소속의 F-35전투기들은 출동했던 볼켈 공군기지로 회항했다.

국방부는 네덜란드 공군기들은 24시간 출동 대기 중에 있으며 미확인 공중 비행 물체가 발견되는 즉시 몇 분 이내에 출동해서 이를 막아낼 수 있다고 발표했다.

최근 유럽 각국에서 신고 없는 무인기와 미확인 비행물체의 접근이 자주 발생해서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네덜란드에서는 지난 달 22일에도 무인기들이 발견된 적 있다.

네덜란드의 아인트호벤 국제공항 인근 상공에서 그 날 다수의 무인기들이 발견되면서, 공항이 한 때 폐쇄되고 이를 이용하던 민간항공기와 군용기들의 착륙이 금지되었다고 네델란드 공영방송 NOS가 보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