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공감·동행 충북교육박람회’ 22일 교육문화원서 개막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22~26일 교육문화원과 생명누리공원 일원에서 ‘2025 공감·동행 충북교육박람회’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17만의 숨결, 꿈결, 바람결’을 주제로 충북교육청이 지향하는 공감, 동행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하고 학생, 학부모 등 교육 가족과 도민이 함께하는 종합 축제로 열린다.

박람회장은 테마별로 나눠 전시·공연, 포럼·특강 등을 진행하고, 체험·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충북교육의 성과를 담은 전시·공연 행사는 예봄 콘서트, 몸활동 꿈·끼 페스티벌 경연 한마당, 가을 음악회, 몸 활동 어울림한마당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축제와 학술 프로그램의 하나로 북 페스티벌, 에듀테크 박람회, 국제 교육 포럼, 저명 강사 초청 특강이 이어진다.

탐구, 도전, 상생, 미래, 어울림, 성장, 포용을 테마로 체험 부스와 지방자치단체관, 기업관, 온마을배움터관, 기후환경관 등 특별관을 운영한다.

충북교육청은 박람회 기간 현장에서 공감·동행 교육 정책을 알리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민과 소통하는 ‘열린교육감실’도 운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교육활동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 가족과 도민이 함께하는 종합 축제”라며 “아이들의 배움이 넓어지고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공감대가 형성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