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치킨-독일 맥주 조합”…한국수입협회, 독일서 ‘치맥 페스티벌’

한-독 비즈니스 포럼 및 K-치맥 페스티벌[한국수입협회 제공][한국수입협회 제공]

한국수입협회가 현지시간 7일 독일 쾰른 아누가(ANUGA) 전시장에서 ‘한-독 비즈니스 포럼 및 K-치맥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아누가는 독일 쾰른에서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로, 전 세계 식품 산업 관계자들이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제품을 공유하는 행사입니다.

한국수입협회는 이날 행사에서 제너시스BBQ와 하이랜드푸드가 참여해 한국 음식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소개했고, 참석자들은 한국식 치킨과 독일 맥주의 페어링을 경험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현장에 참여한 외국인 바이어와 관계자들은 한국 치킨의 다채로운 식감과 맛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는 설명입니다.

윤영미 한국수입협회장은 “한국이 올해 아누가의 공식 파트너 국가로 참여한 상황에서, 이번 치맥 페스티벌이 K-푸드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식품을 통한 산업 협력과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수입협회는 이번 아누가 전시회 기간 동유럽 수입사절단을 파견해 한-독 경제협력 강화와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향후 소비자 물가 안정과 무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치맥 #아누가 #한국수입협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장한별(good_star@yna.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