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에디션, 56억 펀딩 신화 노트북 '베이직북' 출시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펀딩 스토어 플랫폼 와디즈가 신학기, 새출발 시즌을 맞아 와디즈 에디션 노트북 ‘베이직북’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와디즈 에디션은 와디즈가 펀딩 메이커와 협업해 개발한 신상품을 소개하는 브랜드다.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들의 피드백을 모아 상품의 ‘베러 포인트’를 기획해 제품 개발에 반영한다.

지난 2019년 와디즈에서 첫발을 뗀 스타트업 베이직스는 초고성능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베이직북으로 대기업 제조사에 뒤를 이어 노트북 브랜드 3위로 등극했다.

베이직스는 와디즈의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해 구매자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한 제품을 선보이며 첫 펀딩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20억원 펀딩에 성공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평균 100만원대의 타사 제품과 동일 수준 스펙의 16인치 노트북을 40만원대에 출시하며 2주 오픈 예정 실적을 이틀 만에 달성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현재는 누적 펀딩액 56억원을 돌파했다.

와디즈 스토어에서는 오는 10일 와디즈 에디션의 ‘베이직북 14 프로’가 단독 출시된다.

이미 와디즈 펀딩 4억원의 성과를 거둔 베이직북 14 프로는 전문가도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RAM 32GB, SSD 512GB의 초고스펙 사양을 갖췄다.

무엇보다 7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돼 오픈 일주일 만에 4500명의 사전 알림 신청자가 몰렸다.

베이직스 관계자는 “브랜드 출범 이후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갖춘 와디즈와 함께하며 성공적인 시작이 가능했고, 서포터들의 적극적인 피드백과 호응이 노트북 시장 3위의 브랜드로 도약하는 데 큰 힘이 돼줬다”며 “이번 와디즈 에디션에서 그동안의 리뷰와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성능, 가격, A/S 등 모든 면을 만족하는 베이직북을 출시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와디즈 스토어 관계자 또한 “와디즈 에디션은 와디즈를 통해 규모를 키우고 성장한 브랜드가 와디즈와 협력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서포터들에게 받은 성원에 보답할 수 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특별함을 담은 최상의 제품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에디션의 범위를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jude@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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