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도소방본부, 소방정보통신시설 실태 점검 등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소방본부는 오는 3월4일부터 한 달간 해빙기 소방무선중계소 등 소방정보통신시설 실태를 점검한다.

도소방본부와 각 소방서는 자체 점검계획을 수립하고 소방정보통신 장비별 점검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관리 상태를 일제 점검하고, 미비점이 발견되면 신속하게 조치해 장애를 예방하고 긴급 상황에 대비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산악지역 소방 무선중계소는 시설 안전성 확보를 위해 해당 지역의 통신 장비와 주변 전력 공급원을 점검·정비하여, 주변의 토사 유출 및 철조망 붕괴 등 장애위험 요소도 제거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일선 현장의 소방정보통신장비 사용자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이재두 경남도의원,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

이재두(창원6·국민의힘) 경남도의원은 지난 27일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행정복지센터, 상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상남동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 10가구에 사랑의 도시락 배달 봉사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봉사 활동에는 박명은 상남동장과 행정복지센터 직원, 황희철 상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과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이재두 의원은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 및 생활 지원사업이 원활하게 운영되는지 점검하고, 지역 내에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잘 챙겨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