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변해정 기자 = CJ제일제당이 주한 미군기지에 이어 괌 미군기지 내 대형 식료품점에서도 K-푸드 제품 판매에 들어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4~16일 사흘간 괌 미군부대에서 미군 장병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K-푸드 제품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군은 식물성 비비고 왕교자 3종과 비비고 떡볶이 6종, 햇반 3종, 햇반 컵반 2종 등 4개 품목 총 14종이다.
군부대 특성상 취사 시설이 적고 미혼 병사가 많아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점을 고려했다는 게 CJ제일제당 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일본, 하와이, 알래스카 등 글로벌 미군기지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품목도 냉동밥과 비건햄, 치킨 등으로 늘려나간다는 복안이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해 4월부터 평택과 오산 등 주한 미군기지에서 K-푸드 제품을 판매해왔다.
현재 글로벌 미군 장병 수는 예비역을 포함해 250만명 가량이며, 전 세계 미군기지 가공식품 시장 규모는 약 5조원으로 파악된다.
박충일 CJ제일제당 B2B사업본부 본부장은 “괌 미군기지 입점은 전 세계 미군 주둔지 내 K-푸드 확대를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군 가공식품 영역에서 CJ제일제당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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