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식]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선착순 모집 등

[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가 17일부터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1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인력이 6개월간 스마트워치형 활동량계와 모바일 앱을 이용해 참여자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을 모니터링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19세 이상, 64세 미만의 광명시민 또는 광명시에서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진단받거나 해당 질환으로 약물 치료 중인 경우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광명시 보건소에 전화(02-2680-5519) 예약 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대상자는 건강검진을 거쳐 질환자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 선정된다.

◇연서도서관, 어린이 독서회 참여자 모집

경기 광명시 연서도서관이 17일부터 ‘2025년 상반기 어린이 독서회’ 회원을 모집한다.

독서회에서는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 등 다양한 우수 도서를 함께 읽고 토론, 논술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며 책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책놀이 독서회(초등 1~2학년) ▲아토 독서회(초등 3~4학년) ▲책보따리 독서회(초등 5~6학년) 등 3개 반으로 운영하며, 반 별 15명씩 총 45명을 모집한다.

수업은 상반기 동안 8회, 격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 진행한다.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