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 대부분 부정확한 광고”

소비자원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 대부분 부정확한 광고”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 대부분이 환경성과 관련해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생분해 제품 80개를 조사한 결과 전 제품이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는 광고를 하거나 인증서를 판매 페이지에 제시하지 않고 광고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형별로는 별도 퇴비화 시설에서 분해 가능한 경우임에도 자연 생분해라고 기재하는 등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한 경우가 54개, 시험성적서 및 인증서를 제시하지 않은 경우가 41개, 잘못된 처리 방법을 안내한 경우가 7개였습니다.

김준하 기자 (jjuna@yna.co.kr)

#생분해 #플라스틱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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