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2024년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청소년들의 특기 적성 계발과 성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 토요 문화놀이터, 어린이 창의 글쓰기 교실, 청소년 창의 논술교실, 성인 문화강좌 등 4개 과정으로 채워진다.
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토요 문화놀이터는 레고코딩, 어린이 댄스교실, 창의수학&보드게임, 어린이 도예교실, 어린이 한국사, 그림책 놀이교실, 체스교실, 바둑교실 등 10개 강좌를 운영한다.
글쓰기를 통한 사고력과 창의력 계발을 위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창의 논술 교실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창의 글쓰기 교실 등 2개 강좌도 운영한다.
성인 문화강좌는 서예교실, 수채화, 실생활 디지털 활용법, 도예교실, 유화, 세밀색연필화, 영어회화, 부동산과 경매, 문인화, 연필스케치, 요가&소도구 필라테스, 통기타 등 인문교양 및 문화예술 강좌 12개가 마련됐다.
강좌 신청은 회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성인 문화강좌 8월1~9일, 어린이·청소년 강좌 9월3~10일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다. 성인 문화강좌는 5만원(주 1회 16회 과정)이다. 수강료 감면대상자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50~10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누리집 또는 문헌정보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